- 세탁기 특허기술, 알기 쉽게 전달 '호평'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기술을 친숙하게 전달해 고객을 늘리는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동남아에서 ‘에코버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에코버블은 삼성전자 세탁기 특허기술이다. 국내는 ‘버블워시’로 부른다. 물과 세제에 공기를 주입해 거품을 만든다. 거품은 옷감 사이로 침투해 세탁력을 높인다.

영상은 북극곰이 삼성전자 세탁기로 하얗게 변신하는 내용을 담았다. 베트남에서 4주만에 약 1600만뷰를 기록했다. 태국은 5주동안 1000만뷰를 넘었다.

정지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에코버블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인정받아 온 삼성 세탁기만의 차별화된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만의 혁신 기술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친근한 캠페인 활동을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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