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사장 이한상)은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시럽 월렛’을 통해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상품 가입까지 완결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혜택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국내에서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현재 누적 가입 회원수는 1500만명, 월 이용고객수는 600만명에 달한다. 제휴사는 국내 130여개 기업, 700여개 브랜드로 주 사용 고객은 소비 생활과 밀접한 20~30대가 55%로 가장 높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는 SK플래닛의 데이터 및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비대면 금융 관여도가 증가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다. 기존 멤버십·쿠폰 중심의 시럽 월렛 서비스가 카드, 예적금 뱅킹, 보험, 투자, 대출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확대되는 것이다.

‘시럽 월렛’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원하는 금융기관과 연동을 통해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자기 주도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사용 중인 카드사별 혜택을 받기 위한 기본 실적 관리를 비롯, 현재의 소비패턴 기반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줄 수 있는 신규 카드 추천, 만기일 알림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취향에 맞게 앱 첫 페이지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처럼 쿠폰·멤버십 혜택을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내 지갑’으로, 맞춤형 금융 혜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내 금융’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수협 은행과 함께 최대 연 금리 1.8%에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의 OK캐쉬백 추가혜택을 더한 연 7% 상당의 ‘시럽 초달달 적금’을 내놓는다. 총 3만명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오전11시~밤12시) 선착순으로 시럽월렛 ‘내 금융’ 페이지에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박정민 SK플래닛 마케팅플랫폼부문 부문장은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출시로 생활 전반에서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SK플래닛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업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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