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LG유플러스가 중장년층 전용 스마트폰과 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모바일 콘텐츠와 데이터 이용이 나날이 늘고 있는 시니어 시장을 새로운 수요처로 보고 맞춤 공략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LG유플러스는는 중장년층 고객에게 최적화된 스마트폰 ‘U+브라보라이프폰’과 ‘시니어 요금제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U+브라보라이프폰 출고가는 29만9200원으로 최대 공시지원금 22만1000원을 적용해 7만8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U+브라보라이프폰은 건강, 취미, 여행, 은퇴 후 삶까지 시니어 세대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 제공하는 U+브라보라이프 앱을 선탑재했다. 서울대병원 전문의와 공동 제작한 단독 콘텐츠 ‘우리집 주치의’을 비롯해 약 1만3000개 맞춤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니어들을 배려한 6인치 대화면과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도 눈에 띈다. 홈 화면에는 글자 크기, 소리, 밝기 조절이 가능한 위젯을 선탑재했다. 큰 글씨와 그림으로 작성된 ‘쉬운 사용 설명서’도 동봉했다.

시니어 요금제 3종도 출시됐다. ▲월 6만9000원에 매일 5GB(소진 시 5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69’ ▲월 4만9000원에 데이터 5GB(소진 시 1Mbps 속도제한)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시니어 49’ ▲월 3만3000원에 1.7GB를 제공하는 ‘LTE 데이터 시니어 33’다. 선택약정할인 시 각각 월 4만9000원, 월 3만6750원, 월 3만3000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상품그룹장(전무)은 “시니어층의 모바일 콘텐츠 이용률과 데이터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면서 “이에 알맞은 사용자환경(UI)·앱 콘텐츠부터 설명서·단말케이스·요금제까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각 연령층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 선택권을 넓히겠다”고 전했다.

<권하영 기자>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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