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첫 화면부터 개인맞춤 상품 노출’ 마케팅 솔루션 출시

2019.08.13 10:46:36 / 이대호 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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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디지털마케팅&CX] 랜딩페이지가 개인화된다면? SK플래닛의 발상 전환

- ‘레코픽 랜딩’ 서비스, 수작업 없이 개별 고객 관심사 자동 반영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사장 이한상)이 개별 고객에게 최적화된 랜딩페이지(서비스 첫 화면)를 자동 구성해서 보여주는 ‘레코픽 랜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레코픽 랜딩 서비스는 SK플래닛이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축적한 ‘개인화 알고리즘’을 활용,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개인화된 맞춤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고객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을 올려주는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 상품이다.

기존 랜딩 페이지는 광고주가 직접 수작업으로 설정 또는 제작해야 하는 부담과 함께 고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세밀하게 반영하지 못하거나 고객 중 약 60~80% 정도가 첫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을 하기 때문에 광고에 투입된 비용 대비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었다.

SK플래닛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광고주가 직접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개인화 맞춤 상품을 랜딩 페이지에서 노출함으로써 매출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레코픽 랜딩’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

실제로 SK플래닛이 올해 상반기(‘19년 1월~6월) 쇼핑몰 A사와 진행한 테스트 결과 메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구성한 경우와 비교해서 ‘레코픽 랜딩’의 광고수익률(ROAS,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이 30% 이상 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호준 SK플래닛 데이터비즈&테크(Data Biz & Tech) 그룹장은 “고객의 성향을 이해하는 것뿐 아니라 고객 구매 행동로그와 검색 키워드 등 빅데이터 기반 고객의 구매패턴을 심층적으로 분석, 개별 고객이 필요로 할 맞춤형 상품을 제시하는 전략적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레코픽 랜딩’이 잠재 고객들의 이탈을 줄이고 다양한 쇼핑경험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플래닛은 오는 31일까지 레코픽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쇼핑몰 대상 한 달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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