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커머스 특화 기능 출시

2019.08.06 14:59:22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인플루언서들이 커머스를 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정 기간을 지정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간판매관리 서비스’와 적은 품목도 전문업체에게 배송 업무를 맡기는 ‘위탁배송 서비스’가 동시에 출시됐다.

‘기간판매관리 서비스’는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공동구매 판매 형태를 고려한 기능이다. 판매 기간을 정해 놓고 상품 진열을 미리 설정해 놓을 수 있다. 기존에 수동으로 진행했던 이벤트를 시작일, 종료일, 상품, 수량 등을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된다.

‘위탁배송 서비스’는 적은 품목을 즉각 판매하는 인플루언서의 특성을 고려해 품목 수와는 상관 없이 전문 업체에 위탁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품목이 많지 않아 전문 배송 서비스를 활용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들이 주문 접수 내역을 원클릭으로 전달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들은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은 창의를 바탕으로 커머스의 핵심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 플랫폼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8K 올레드TV 북미 공략 LG전자, 8K 올레드TV 북미 공략
  • LG전자, 8K 올레드TV 북미 공략
  • [IFA2019] IFA2019 폐막…8K TV·5G·…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현장경영 재개…차세…
  • 애플, ‘아이폰11·애플워치5·7세대 아이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