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기, 12분기 연속 선두…트랙라인, 삼성전자 19.9% 차지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주도권을 굳힌다.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지난 1분기 미국 생활가전 브랜드 금액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은 지난 1분기 삼성전자가 19.9%의 점유율을 차지했다고 조사했다. 전년동기대비 0.3%포인트 상승했다. 삼성전자는 1분기까지 12분기 연속 선두다.

제품별 성적도 괄목할만하다. 1분기 삼성전자 냉장고는 22.3%의 미국 시장을 가졌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0.3%가 삼성전자 제품이다. 39분기 연속 1위다. 세계 냉장고 점유율은 19%다. 1분기 팔린 전 세계 냉장고 5대 중 1대가 삼성전자다. 세탁기는 1분기 미국 점유율 20.4%를 달성했다. 드럼세탁기는 31%다. 세계 세탁기 점유율은 17%다. 냉장고와 세탁기 모두 세계 1등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국내외 소비자가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매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발 앞선 트렌드 분석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업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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