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정선기자] 롯데렌탈(대표 이훈기)은 자사의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에서 기업의 렌탈 서비스 분야 진입을 지원하는 ‘렌탈 위탁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렌탈의 묘미는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춘 육아용품부터 레저, 패션, 가전, 반려동물 용품까지 다양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렌탈 위탁 프로그램은 단순 판매 사업자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파트너사로 입점 시 주문, 배송, 수납, 연체관리 등 렌탈 서비스 운영의 모든 과정을 지원받는다. 특히 보증금 예치, 고객 심사 등 렌탈 서비스 운영 시 꼭 필요하지만 개별기업이 개발하기 어려웠던 기능을 제공한다.

묘미 측은 "특히 매출 증대를 위해 상품 기획과 마케팅 업무를 지원한다"며 "파트너사는 입점 초기 단계부터 묘미의 전문 MD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완성도 높은 렌탈 상품을 기획할 수 있고 별도 비용 없이 묘미 광고 채널에서 홍보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양한 렌탈 상품 체계도 강점이라는 설명이다. 단순히 빌려주고 반납하는 단기렌탈 외에 정기배송, 인수형 장기, 중고판매 등 다양한 렌탈 형태를 적용 가능할 수 있다. 단기간 이용 수요가 높은 유아용품이나 정기배송이 필요한 카트리지처럼 제품 사용 패턴에 맞춘다.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 최근영 상무는 “라이프스타일 렌탈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 중인 묘미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상생할 수 있도록 복잡한 렌탈 업무를 대행하는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사 모집을 시작으로 렌탈 비즈니스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정선 기자> shim@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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