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AI 기반 상품추천광고서비스 런칭

2018.01.30 11:23:57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패션 상품 추천 광고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된 ‘셀럽스타일플러스’는 와이즈넛의 AI 기술을 활용한 통합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브랜드 ‘다이노마케팅’의 첫 비즈니스 모델이다.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니즈를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와이즈넛은 영상정보 검색기술 스타트업인 오드컨셉과 함께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뉴스 기사 및 웹 게시판 등에 게재된 이미지 컨텐츠(인물의 패션)를 AI 기술로 분석 및 매칭하여 유사한 색상과 패턴을 가진 상품을 추천해주는 것”이라며 “소비자가 별도의 검색 없이도 상품정보를 획득하고 가격비교에서 구매까지 가능해 기존의 푸시형 또는 타깃형 광고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기사 이미지 속 유명인이 원피스를 입고 있다면 이미지 속 패션을 분석한다. 이후 성별, 색상, 스타일 매칭 후 해당 이미지 하단에 유사한 색상의 여성 원피스 상품을 다양한 판매처 및 가격정보와 함께 제공한다.

특히 기존 타게팅 기반 광고보다 CTR(클릭율)이 푸시형 광고의 5배, 일반 리타겟팅 광고의 3배가량 높아 광고주의 경우 가성비 높은 마케팅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셀럽스타일플러스는 AI 시대 소비자의 편의성과 광고주의 효율성을 동시에 증대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르포] 방탄소년단 슈가 불러내고, 사람들 울… [르포] 방탄소년단 슈가 불러내고, 사람들 울…
  • [르포] 방탄소년단 슈가 불러내고, 사람들 울…
  • LG전자,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선봬
  • 위니아딤채, 와인 보관 가능 ‘보르도 스페셜’…
  •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AI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