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은 중소형 호텔 브랜드 ‘호텔여기어때’ 5개 가맹점의 지난 1년간 평균 매출이 206%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 말 개점한 잠실점, 광주 충장로점, 수원 인계점, 포항 중앙점, 광주 백운점의 매출 성장률을 집계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호텔여기어때는 매출 상승 요인으로 ▲비수기와 성수기 구분 없는 '365 요일별 정가제' ▲시트 교체 책임 실명제 도입 및 어메니티 재사용 금지 등 위생 관리 강화 ▲손님 모객을 위한 포털 등 온라인 홍보 지원 등을 꼽았다.

앞으로 호텔여기어때는 친환경 객실 구축, 스테이테크 시스템 조성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친환경 마감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공사, 셀프 체크인 및 키리스(keyless) 시스템 고도화 등을 추진한다. 내년 1월에는 전자 입찰시스템을 도입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사 견적을 산출, 업계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서무정 호텔여기어때 부대표는 “올해 가맹점 평균 매출 성장률이 3배 가까이 급증한 건 우리의 숙박업 혁신 노력에 대한 고객의 호응”이라며 “사용자가 안심하고, 시설을 편리하게 즐기도록 가격, 위생, 서비스 등 숙소 본연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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