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지스타 설문조사 보니…‘게임 마케팅 툴’ 관심 많아

2017.11.28 10:01:22 / 이대호 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기간에 게임 사업 담당자에게 설문조사한 결과 성과형 광고·브랜드 광고·제휴 등 게임 마케팅 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이 조사는 11월16일부터 나흘간 메조미디어 지스타 기업(B2B)부스를 방문한 광고주·대행사·매체사의 게임 사업 담당자 36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답자들은 게임 마케팅 툴(39.5%)에 이어 ▲글로벌 파트너십(32.2%) ▲최적의 타깃을 찾아 광고를 노출하는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14.1%) ▲디지털, 방송,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 등 통합미디어(14.1%) 순으로 응답했다. 국가별로 설문에 참여한 글로벌 게임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을 제외하고 ▲중국(32.4%) ▲일본(13.5) ▲대만(10.8%) ▲미국(5.4%) ▲싱가포르(5.4%) 등의 분포로 나타났다.

메조미디어는 설문조사 외에도 지스타 기간동안 글로벌 마케터들에게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주요 글로벌 거점을 담당하는 광고마케팅 전문 인력을 별도로 배치해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거나 국내 시장을 탐색하는 게임사들에게 목표 국가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허태흥 메조미디어 비즈이노베이션국장은 “최근 게임 업계에서 사전 예약뿐만 아니라 설치 후 지속적인 플레이와 휴면유저의 재방문 등을 유도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3500만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맨 플러스(MAN PLUS), 시그널 플레이(SIGNAL PLAY) 등 메조미디어의 자체 보유 광고 플랫폼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고 분석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오텍캐리어, 잠실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브랜드… 오텍캐리어, 잠실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브랜드…
  • 오텍캐리어, 잠실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브랜드…
  • 늘어나는 ‘스마트폰 눈’…카메라 모듈 업체…
  • 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인기
  • LG전자, ‘LG시그니처’ 문화 마케팅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