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5] “모바일 중 최고”…넥슨 ‘히트’ 호평

2015.11.15 15:04:44 / 이대호 ldhdd@ddaily.co.kr

관련기사
[지스타 2015] 구름인파 속 피날레의 주인공은?
[지스타 2015] ‘블소 토너먼트 2015 월드챔피언십’ 김신겸 선수 우승
[지스타 2015] 다시없을 ‘블소 뮤지컬’, 3000명 홀렸다
[지스타 2015] 화제의 ‘파판14’, 5년 이후를 본다
[지스타 2015] ‘도탑전기’ 양성휘 룽투 대표 “IP에 관심 많다”
[지스타 2015] 후대에 유산 전승…넥슨 ‘레거시 퀘스트’에 눈길
[지스타 2015] 콘셉트만으로 화제…넥슨 ‘야생의땅:듀랑고’ 해보니
[지스타 2015] 스타웍스 펀드, ‘화이트데이 모바일’에 투자
[지스타 2015] PC온라인으로 ‘슈퍼카 레이싱’ 즐긴다
[지스타 2015] 피파온라인3, ‘진짜 축구’로 확 바뀐다
[지스타 2015] 엔씨 ‘MXM’, 내년 2월 최종 시험대
[지스타 2015] 식신 핫플레이스, 부산 맛집 96곳 공개
[지스타 2015] 게임 캐릭터, 화면 밖으로…MXM 볼거리 ‘풍성’
[지스타 2015] 100부스 통째로 쓴 MXM은 어떤 게임?
[지스타 2015] 역대 최대 300부스 참가…이것이 ‘넥스타’다
[지스타 2015] 메이플스토리 12년 역사, 한곳에서 본다
신작 쏟아진다…‘지스타 2015’, 사상 최대 규모로 개막
[지스타 2015] 4:33, 디펜스게임 ‘이터널클래시’ 사전등록
[지스타 2015] 이스트소프트, 모바일게임 2종 공개
부산, 게임의 도시로…‘지스타 개최’ 하루 남았다
[지스타 2015] 4:33, 대형 컨테이너 부스 공개
[지스타 2015] 넥슨, 신세계I&C와 야외 팝업스토어 개점
[지스타 2015] ‘블소 월드 챔피언십’ 결선 진출자 확정
[지스타 2015] 국내 정상급 제작진 투입…‘블소 뮤지컬’에 주목
[지스타 2015] 엔씨소프트, ‘MXM 캐릭터’ 이색 체험부스 운영
[지스타 2015] 워게이밍, PS4용 ‘월드 오브 탱크’ 최초 공개
[지스타 2015] 4:33, ‘로스트킹덤’ 테스트 실시
[지스타 2015] ‘블소’의 변신은 무죄…엔씨소프트, 문화축제 연다
[지스타 2015]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영상 공개
[지스타 2015] 넥스트플로어, 비디오게임 ‘키도’ 첫 공개
“당연히 나가야”…넥슨, 지스타 불참 러시 속 ‘눈에 띄네’
넥슨, 지스타 흥행 이끈다…300부스·15종 출품작 공개
[지스타 2015]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뮤지컬 공연
[취재수첩] 지스타, 덩치는 커졌지만 ‘기대반 우려반’
‘지스타 2015’, 역대 최대 2636부스 개최…전년대비 2.7%↑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이 지스타 2015에서 15종 신작으로 300부스를 꾸린 가운데 가장 주목받은 게임을 하나 꼽으라면 ‘HIT(히트)’를 들 수 있다. 히트는 오는 18일 출시가 예정돼 있다. 지스타 현장에선 출시에 앞서 히트를 즐기려는 관람객들로 넥슨 부스가 붐볐다.

히트(hit.nexon.com)는 모바일 환경에서 구동이 다소 버거울 수 있는 언리얼엔진4를 활용, 모바일게임 최고 수준의 3D그래픽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개발사인 넷게임즈가 최적화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 현재 최적화 수준은 갤럭시노트2나 갤럭시S3 등 출시된 지 몇 년이 지난 스마트폰에서도 원활한 구동이 가능하다.

지스타 넥슨관에 히트 시연에 참가한 관람객들은 하나같이 그래픽에 감탄하는 반응을 보였다. 히트를 즐긴 관람객들 다수는 “화려한 그래픽에 타격감이 결합했다”, “출시가 기다려진다”고 호평했다.

특히 이 중엔 지난 10월 진행한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에 참가하고도 며칠 뒤 출시될 히트를 기다리지 못해 지스타에 방문한 게이머들도 다수가 있었다는 게 넥슨 측의 설명이다.

지스타 3일차까지 히트 시연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대략 6000명 이상이다. 이에 대해 넥슨 측은 “출품작마다 체험시간 등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 정도 규모의 이용자가 게임을 즐기려면 지스타 개막 때부터 3일차 문을 닫을 때까지 대기인원이 끊이지 않았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히트 사전예약은 브랜드사이트(hit.nexon.com)를 통해 15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 등록 후 론칭 7일 내 가입한 전원에게는 ‘젬 500개’와 ‘10만 골드’, ‘영웅등급 한정판 장신구 3종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자는 정식 론칭일보다 2일 앞선 11월 16일부터 히트 플레이가 가능하다.

<부산=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아이폰 13년, 삼성·LG만 남았다…노키아 모… 아이폰 13년, 삼성·LG만 남았다…노키아 모…
  • 아이폰 13년, 삼성·LG만 남았다…노키아 모…
  • 삼성·LG TV ‘허위·과장’ 광고 전쟁 일…
  • '세계 환경의날'…삼성전자, TV포장재 재활용…
  • 'BTS'냐 '칠색조'냐…갤럭시S20 vs 벨벳,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