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맵·월렛 등 사용습관 복합 분석…타깃 광고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이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분석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럽 애드 데이터 마케팅 플랫폼(DMP:Data Marketing Platform)’을 선보였다.
 
‘시럽 애드 DMP’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가맹점, 쿠폰 및 관심 상품 등의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이다.
 
SK플래닛이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온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럽 애드’는 1500개 이상의 모바일 광고 채널을 통해 축적한 스마트폰 사용자의 광고 반응 패턴을 비롯해 SK플래닛이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들의 사용 데이터를 꾸준히 축적해왔다.
 
회사 측은 시럽 애드 DMP의 강점으로 기존 모바일 타깃 광고가 성별, 연령 등의 단순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에 기반을 둔 것인데 반해 사용자의 다양한 사용 행태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소비자에게는 맞춤형 정보 제공을, 광고주에게는 보다 효과적인 타깃 광고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면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시럽 월렛에서 특정 쿠폰 사용 빈도가 높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의 프로모션 광고를 제공하거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목적지 데이터와 연계한 주변 매장 타깃 마케팅 등이 가능하다.
 
홍성민 SK플래닛 커머스3사업부장은 “시럽 애드 DMP는 4000만 스마트폰 시대를 맞이하여 모바일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소비 활동을 통합적으로 분석한 최첨단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하는 고도화된 모바일 광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U+, 신혼부부 맞춤형 결합상품 “넷플릭스… LGU+, 신혼부부 맞춤형 결합상품 “넷플릭스…
  • LGU+, 신혼부부 맞춤형 결합상품 “넷플릭스…
  • SKT ”첨단ICT 만난 독립기념관, 실감형 역…
  •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낸드 추가 투자…평택 2라인 클린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