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박지원)이 ‘지스타 2015’ 출품작을 공개했다. 올해 넥슨은 역대 최대 규모인 300부스(B2C)를 꾸려 총 15종의 게임을 전시한다. 온라인게임 140부스, 모바일게임 100부스, 팬파크(팬 창작물 전시) 60부스로 구성된다.

3일 넥슨은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에서 ‘넥슨 지스타 2015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12일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 넥슨관(gstar.nexon.com)의 콘셉트와 출품작을 공개했다.

올해 지스타 넥슨관은 부스 콘셉트인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인 300부스에서 ▲PC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 신작 시연존 ▲이용자 창작 콘텐츠 전시 및 판매 공간 ‘팬 파크(Fan Park)’ ▲오큘러스VR, 슈퍼카 등을 활용한 야외 스페셜 부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정헌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놀이터(플레이그라운드)와 같은 특별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넥슨 IP(지적재산권) 파워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서 “넥슨은 한 가지에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지 않다.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게임과 함께 향후 나올 핵심 콘텐츠인 신작들이 공존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지스타 콘셉트를 설명했다.

먼저 140부스 규모의 PC온라인게임존에서는 ‘하이퍼유니버스’와 ‘아르피엘’, ‘트리 오브 세이비어’, ‘서든어택2’ 등 올 하반기부터 출시 예정인 넥슨의 PC온라인게임 신작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인기 스포츠게임 피파온라인3를 비롯해 지난 7월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니드포스피드 엣지(Need for Speed Edge)’의 시연 존도 마련한다.

모바일게임존은 전년대비 규모를 대폭 확대한 100부스로 꾸민다. ▲2016년 기대작으로 꼽히는 넥슨 왓 스튜디오의 ‘야생의 땅: 듀랑고’의 시연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하며 ▲띵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전략역할수행게임(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체험 기회도 마련한다. 또 ▲소셜스필의 ‘레거시퀘스트’ ▲대형 모바일 액션 RPG ‘HIT’ ▲넥슨지티의 ‘슈퍼판타지워’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신규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 M’의 시연 콘텐츠와 미소녀 SRPG ‘M.O.E(모에)’의 영상도 지스타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하고 곧 글로벌 서비스를 앞둔 ‘마비노기 듀얼’의 신규영상도 함께 선보인다.

60부스로 마련한 ‘팬 파크(Fan Park)’에서는 올해 지스타 넥슨관을 빛낼 유저 창작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지난 10월 진행한 ‘넥슨 아티스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67개팀 유저들이 참여해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인기 IP를 활용한 다양한 유저 제작 굿즈와 팬아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야외부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X넥슨컴퓨터박물관’ 스페셜 부스가 마련돼, 오큘러스VR로 ‘메이플스토리’ 게임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슈퍼카 전시, ‘HIT’의 영상관 및 ‘던전앤파이터X사이퍼즈’ 굿즈 전시 및 판매 부스 등 게임과 연계한 풍성한 즐길거리가 더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르피엘’, ‘엘소드’, ‘클로저스’ 3종 게임이 참여하는 ‘넥슨 애니메이션 프로젝’'를 발표했다. 넥슨은 각 타이틀의 캐릭터, 스토리, 콘셉트를 활용한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하고 지스타 현장에서 ‘아르피엘’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티저를 최초 공개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벡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일렉트로닉아츠(EA)코리아(대표 한수정)와 함께 개최하는 ‘엔조이페스티벌(ENjoy festival)’ 개최 계획도 밝혔다. 행사 현장에서 피파온라인3와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대규모 쇼케이스 및 아시아 7개 국가가 출전하는 ‘국제 e스포츠대회 파피온라인3 아시안 컵 2015’가 열린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1000R 곡률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
  • 삼성전자, 낸드 추가 투자…평택 2라인 클린룸…
  • 공연장 가득 채운 12m 최시원,  어떻게 만들었…
  • 삼성전자,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 ‘더월’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