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 옛 액토즈게임즈)이 지난 6일 사명변경 이후 하반기 모바일게임 사업을 본격화한다. 우선 올 여름 액션과 전략 요소를 강조한 역할수행게임(RPG) 3종 출시를 앞뒀다. ▲그랜드체이스M ▲원더5마스터즈 ▲던전스트라이커:비긴스(BEGINS) 3종으로 회사 측이 기대작으로 내세우는 게임들이다. 이들 게임 모두 글로벌 서비스가 진행된다.

먼저 ‘그랜드체이스M’은 인기 온라인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RPG다. 온라인게임의 세계관과 지크하트, 엘리시스 등의 인기 캐릭터들도 그랜체이트M에 적용돼 있다. 그랜드체이스는 20여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온라인게임으로 지금까지 누적 가입자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 온라인게임의 글로벌 서비스가 모바일게임의 시장 진입에 유리한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 게임은 적을 빠르게 베어나가는 핵앤슬래시(Hack&Slash) 방식으로 호쾌한 타격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공격 스킬도 다양화했다. 이용자가 5개의 스킬(액티브·패시브·스페셜)을 사용할 수 있어 상황에 따른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페셜 스킬의 경우 게임이 내세우는 궁극의 필살기 ‘체이스’를 통해 화끈한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플레이는 물론 최대 25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레이드 전투가 구현돼 있다.

‘원더5 마스터즈’는 신생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에서 야심차게 준비 중인 전략 육성형 모바일 RPG다. 화려한 전투 연출과 성장에 따라 변화하는 외형·스킬, 캐릭터 조합과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실시간 전투가 이 게임의 강점이다.

특히 원더5 마스터즈는 이용자가 순간 판단에 따라 적재적소에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드래그 스킬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기존 게임의 턴기반 전투와는 다른 전술적인 재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하고 있다.

‘던전스트라이커:BEGINS’는 지난 5월 27일 진행된 모바일 전략발표회에서 소개된 ‘던전스트라이커 코드:M’의 정식 명칭이다. 액션 온라인게임 던전스트라이커의 세계관과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구현했다. 회사 측이 하반기 야심작으로 꼽는 게임이기도 하다. 오는 27일까지 테스트가 진행된다.

던전스트라이커:BEGINS는 샨다게임즈와 아이덴티티게임즈의 합작품이다. 중국의 개발력이 합쳐져 온라인게임 수준의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초반부터 240개의 던전(사냥터)을 비롯해 1100개의 공략 콘텐츠, 길드 시스템, 용병 시스템 등이 공개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실시간 대전도 이 게임의 강점으로 꼽힌다. 실시간으로 10명의 이용자가 펼치는 ‘데스매치’와 1대1로 진검 승부를 할 수 있는 PvP, 다수의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레이드’ 등 전투 콘텐츠를 강화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두 차례에 걸쳐 던전스트라이커:BEGINS의 중국 테스트(CBT)를 진행, 현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2차 CBT에서 잔존율 80%을 기록했다. 이 게임은 2015 GMIC(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컨퍼런스)에서 최우수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 회사 측의 성공 기대감도 높은 상황이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앞서 언급한 3종의 RPG 외에도 올 하반기 ▲드래곤네스트:라비린스 ▲드래곤네스트:레전드 ▲서먼러쉬 ▲드래곤아이드 ▲엑소스사가 ▲아둥가 ▲소울게이지 등을 출시 준비 중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장마철엔 건조기가 제격” 삼성전자, “장마철엔 건조기가 제격”
  • 삼성전자, “장마철엔 건조기가 제격”
  • LG전자, “게임은 V50씽큐가 최고”
  • LG전자, “V50씽큐로 찍은 괌 사진 어때요?…
  • 차세대 메모리 ‘꿈틀’…AMK, 양산 장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