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버즈런처’ 1000만 다운로드 돌파

2014.09.04 10:52:21 / 이대호 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corp.com 대표 최세훈)은 자회사 버즈피아가 출시한 첫 화면 꾸미기 앱 ‘버즈런처’가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앱이다. 해외 이용자들이 전체 60%로 총 6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돼 85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버즈런처는 국내 구글플레이 데코레이션 분야에서도 선두를 지키고 있다. 지난 2월 28일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시장에 진출한 일본판 버즈런처인 버즈홈은 일본 구글플레이 데코레이션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출시 6개월만에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버즈피아 서정일 대표는 “사용자 스스로 만든 홈팩을 공유하고 그에 적합한 런처 플랫폼을 제공하는 SNS전략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에서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는 물론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런처 플랫폼으로써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화상화의 공략 '시동'…올인원 솔루… LG전자, 화상화의 공략 '시동'…올인원 솔루…
  • LG전자, 화상화의 공략 '시동'…올인원 솔루…
  • [PLAY IT] 애플, ‘홀수의 저주’ 떨칠까…
  • LG전자, '마스크형 공청기' 국내 출시 안 하나…
  •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판매량 60만대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