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시스템 “망연계 솔루션 시장 점유율 30% 목표”

2014.08.25 08:27:43 / 이민형 kiku@ddaily.co.kr

관련기사
퓨쳐시스템, 일본 보안시장 진출
퓨쳐시스템, 망연계 솔루션 CC인증 획득

[인터뷰] 정원규 퓨쳐시스템 부사장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퓨쳐시스템이 망연계 솔루션 ‘위가디아 티무버(WeGuardia T-Mover)’로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올 하반기부터 기업, 기관에서 망분리 시스템 구축이 증가 추세에 접어듬에 따라  망연계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원규 퓨쳐시스템 부사장

24일 정원규 퓨쳐시스템 부사장은 “최근 망분리 사업을 진행하는 금융기관, 공공기관에서 안전한 자료 전송과 사용자 업무 편의성을 위해 망연계 솔루션 도입 검토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국내 망연계 시장의 30% 점유를 목표로 공격적인 영업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가디아 티무버는 기존에 구축된 망분리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아도 적용할 수 있다. 또 프록시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서비스 추가 시 별도의 개발이 필요없다.

티무버의 강점은 스트림연계 방식에 있다. 스트림연계란 보안담당자가 보안정책에서 설정한 응용계층 프로토콜에 따라 내부망과 외부망간의 연계되는 패킷스트림을 통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내부망과 외부망간의 통신을 보호해 악성코드 등이 망간 전송되지 않도록 돕는다.

정 부사장은 “망간 서버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스트림연계가 반드시 필요하다. 망분리를 검토하고 있는 보안담당자들 역시 서버간의 통신 보안을 가장 우려한다”며 “티무버는 ‘망간자료전송’ 프로파일에 나와 있는 규격외에 스트림연계 방식의 취약점 대응책을 수립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퓨쳐시스템은 티무버를 침입방지시스템(IPS), 차세대방화벽 등 기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과 연동했다.

티무버는 퓨쳐시스템 전용 침입방지시스템(IPS) 패턴과 비트디펜더의 패턴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만 해도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드라이브 바이 다운로드’ 공격을 탐지할 수 있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차세대방화벽 ‘위가디아NFW’과도 연동이 가능해 티무버에서 탐지된 비정상 트래픽 차단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정 부사장은 “자사의 망연계 솔루션은 다른 제품들과 연동을 통해 보다 강력한 보안을 실현할 수 있다”며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과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하반기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퓨쳐시스템은 망연계 솔루션과 함께 차세대방화벽,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솔루션 사업도 확대해 나간다.

이 회사는 4분기 중 차세대방화벽 ‘위가디아NFW 2.0’을 출시할 예정이다. 위가디아NFW 2.0은 분석기능을 보강해 차단·제어기능뿐만 아니라, 분석을 토대로 위협요인을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관리 운영성을 제공한다.

WIPS 솔루션의 경우 지난해 SK텔레콤 등과 스마트워크 사업 사업제휴(MOU)를 체결한 이래 단일 모델에서 고객사의 규모와 비용을 고려한 신규 라인업을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 부사장은 “하반기부터 망분리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이슈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퓨쳐시스템은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신규제품에 대한 판로 개척에 나설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기존 제품에 대한 시장 확대와 업그레이드 사업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 13일 일본의 유통업체 KSG사와 전략적 MOU을 맺고 해외진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LGU+ “갤S20 예약가입, 전용색상 핑크로 몰…
  • KT, 올레tv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지원
  • ‘갤럭시S20’ 악재…삼성전자, 구미사업장…
  • LG전자, “튼튼한 LG폰 입소문 내면 선물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