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홍보 위해 유튜브 블로거 매수 의혹

2014.01.22 14:20:15 / 심재석 sjs@ddaily.co.kr

관련기사
4월부터 ATM 보안 무방비…MS는 나몰라라
IT업계 슈퍼 갑의 횡포(?)…한국MS, 서버 제품 가격 최대 50% 인상
한국MS, 다시 공정위 심판대에 선다

이미지 출처:머시니마닷컴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유튜브 영상 블로거들을 매수하려 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유튜브 영상제작자들이 MS의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원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담은 영상을 올리면, 동영상 재생 수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한다는 것이다.

기술 관련 블로그 미디어인 아스테크니카(Ars Technica)에 따르면, 지난 18(현지시각)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엑스박스 원 릴리즈 비디오 캠페인 법적 동의서가 유출됐다.

이 문건은 ㅊ (machinima.com)이 제휴를 맺은 영상 블로거들에게 보낸 것으로, 엑스박스 게임 플레이 장면과 코멘트가 담긴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 1000조회 당 3달러를 지급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또 엑스박스 원에 대한 부정적인 코멘트는 금지되며, 이 같은 제안을 비밀로 해야 한다는 조항도 포함돼 있다.

외신들은 이 문건을 보낸 주체는 머시니마닷컴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이 있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MS 측은 이에 대해 머시니마닷컴과 마케팅 제휴를 한 것은 맞지만, 영상제작자들에게 지원금을 제공하는 내용은 우리의 요구사항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으뜸효율 경쟁 ‘활활’…LG전자, 1등급 ‘… 으뜸효율 경쟁 ‘활활’…LG전자, 1등급 ‘…
  • 으뜸효율 경쟁 ‘활활’…LG전자, 1등급 ‘…
  • 갤럭시노트20 공식 사진 유출…특징은 '브론즈…
  • LG전자, “졸업식 추억 대신 만들어드려요”
  • LG전자, 초고가 빌트인 가전 확대…와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