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추석 연휴 대비엔 생활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앱)이 제격이다. 앱을 통해 바쁜 가운데 가족들과 일정을 공유해서 챙겨주거나 지나간 TV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볼 수도 있다. 귀성길을 따분해하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앱도 있어 활용하기에 좋다. 주요 앱 장터에서도 추석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밀리’ 앱을 이용하면 온 가족의 사진, 기념일, 대화 등을 모두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다. 캘린더 메뉴를 이용해 기념일이나 가족행사 일정을 모든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사전 알람 기능으로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 가족끼리 대화 할 수 있는 채팅기능도 있다. 본가, 처가 등 가족 범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정해 원하는 가족만의 공간을 따로 만들 수 도 있다.

차량 운전의 피로를 풀어줄 스트레칭을 위한 앱도 있다. ‘통증잡는 탱크 스트레칭’ 앱은 자생한방병원에서 개발해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별, 증상별에 따라 통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가장 적합한 운동법을 제시하는 스트레칭 정보를 제공한다. 스트레칭 사진과 설명, 동영상이 수록돼 있다.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움직이면 운동을 할 때마다 센서가 작동해 운동횟수를 소리와 진동으로 알려준다.
 

차량이동 시 놓친 추석 특집 TV 프로그램과 드라마를 ‘푹(pooq)’ 앱으로 챙겨보자. 이 앱은 KBS, MBC, SBS의 실시간 방송과 지나간 방송의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1달 동안은 다시보기, 라이브방송 모두 무료이나, 이 후에는 유료로 시청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EBS의 대표적인 교양프로그램도 일부 제공되는 점도 특징이다.

‘다음 키즈짱’ 앱은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기며 학습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BS 딩동댕 유치원에서 방영된 '체조놀이', 아이와 엄마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재미동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제로 한 ‘공룡송’ 등을 비롯해 ‘마법한글’, ‘지능놀이’, ‘단어챈트’ 등의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한글, 영어 학습도 가능하다.

SK플래닛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T스토어에서 오는 22일까지 인기콘텐츠를 구매하면 친구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동시개봉작 영화 ‘감시자들’, ‘더테러라이브’를 구매하면 T스토어 2000캐시를 지급하고, ‘은밀하게위대하게(영화)’ ’T맵 스타음성 김준현 신보라’ 등 5개 콘텐츠를 구매하면 친구에게 콘텐츠를 무료로 선물할 수 있다. 최신 인기 음악인 크레용팝의 ‘빠빠빠’, 효린의 ‘미치게 만들어’ 음원의 경우 T스토어 캐시로 구매금액을 돌려받는다.

KT미디어허브는 올레e북(ebook.olleh.com)을 통해 모든 방문자에게 e북을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베스트셀러 ‘포석자’, ‘계약의 목걸이’, ‘게이트’ 등 총 28종의 인기 로맨스 소설 시리즈 중 1권을 홈페이지 방문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들 도서는 올레e북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 PC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읽을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사이트에 방문해 ‘발도장’을 남긴 고객 대상으로 최대 1만원의 북캐시도 증정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설 연휴, 아프면 어쩌나 “T맵이 문 연 병원 알… 설 연휴, 아프면 어쩌나 “T맵이 문 연 병원 알…
  • 설 연휴, 아프면 어쩌나 “T맵이 문 연 병원 알…
  • 삼성 ‘프리즘’ vs LG ‘AI’…에어컨 이어…
  • 통신3사, 광주 지하철 전 노선 5G 개통…연내…
  • 5G폰 경쟁, 승부처 ‘중국’…삼성·퀄컴,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