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플래닛,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 싱가포르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은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의 싱가포르 버전(www.pickat.com.sg)을 현지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피캣’은 음식·여행·놀거리 등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이 앞서 경험한 정보를 타인과 공유하고 사용자가 이를 ‘픽(pick)’ 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정보 추천 서비스로 지난해 말 국내 출시 이후 넉 달 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 싱가포르 버전 출시는 다양한 음식문화와 여행, 놀거리를 즐기는 싱가포르 현지인들의 문화를 겨냥한 것으로 현지 언어 분석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위치기반 소셜 서비스의 강점을 강화해 출시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K플래닛은 지난해 말 싱가포르 관광청과 제휴를 맺고 올해 초부터 싱가포르 내의 유명 관광지인 싱가포르 플라이어, 가든바이더베이, 주롱새 공원, 싱가포르 동물원 등 총 10곳의 인기 여행지에 ‘OK캐쉬백 스팟(Spot)’을 마련하고 싱가포르를 여행 중인 국내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SK플래닛의 국내 최대 통합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도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한 포인트 적립과 할인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OK캐쉬백 회원은 해당 관광지에서 ‘OK캐쉬백’ 멤버십 카드를 보여주거나 ‘OK캐쉬백’이 탑재된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 시 입장료의 10~1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이주식 최고업무책임자(COO)는 “SK플래닛은 국내에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성공시킨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동남아시아의 허브인 싱가포르에서의 성공을 통해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LGD, 롤러블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 LGD, 롤러블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
  • LGD, 롤러블 OLED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통…
  • SKT 로밍 ‘바로’ 출시 1년, 누적 이용자 총…
  • “종이상자로 만드는 로봇” CJ헬로, 제2회 꿈…
  • LG전자, “LG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달력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