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태어난 미국 시장으로 돌아가겠다”

2013.03.15 08:59:49 /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관련기사
와이즈넛, 생활밀착형 브랜드 SNS분석 서비스 오픈
와이즈넛 “검색엔진 넘어 프레임워크로 진화”
와이즈넛, 표절분석 솔루션 신제품 출시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세계 검색 시장은 1 6000억원입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겠습니다


지난 2 검색 솔루션 업체 와이즈넛 CEO 부임한 강용성 대표의 말이다. 대표는 14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와이즈넛의 글로벌 정책은 (다른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다를 이라고 이같이 강조했다.


와이즈넛은 뿌리는 원래 미국에 있다. 창업자인 윤여걸 CTO 미국에서 와이즈닷컴을 설립하면서 와이즈넛의 역사가 시작됐다. 대표는태어난 곳으로 다시 돌아가겠다 말했다.


와이즈넛은 특히 중국 시장에서 기대를 받고 있다. 와이즈넛의 중국 현지 법인인아이진소프트 지난 국제적인 벤처 캐피탈인 오크 인베스트파트너스, 지오시스홀딩스 등으로부터 710 달러( 8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것이다

아이진소프트는 중국에서 검색 솔루션 비즈니스 이외에도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소셜 쇼핑 검색 사이트인바우마이닷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투자도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표는 “1차에 비해 정도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다 귀띔했다.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해외의 검색엔진 업체들이 글로벌 대기업에 인수됐다. 오토노미는 HP, 엔데카는 오라클에 인수됐다. 이는 와이즈넛이 해외 시장에서 HP 오라클과 경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대표는오히려 우리에게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고객들은 중립적인 와이즈넛과 같은 솔루션을 선택할 이라고 말했다.


대표에 따르면, 와이즈넛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구체적인 실행안을 수립해 뒀다. 올해 연말까지 해외 시장에 특화된 검색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파트너와의 제휴 동맹을 맺어가고 있으며, OEM 논의 중이다.


대표는와이즈넛은 한국과 중국 아시아를 넘어 미국시장까지 진출할 이라며 “2015년까지 실천 전략을 세웠다 말했다.


한편 와이즈넛은 이날 비정형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와이즈 V2' 출시했다. 이는 텍스트 문서를 분석해 특정 주제를 뽑아내는 제품이다. 산출된 주제는 다른 다양한 메타데이터와 함께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사내 인물 검색 시스템과 이를 접목하면 특정 주제에 대한 문서를 누가 많이 작성했는지 있다. 이를 통해 업무에 필요한 조언을 구할 사람을 쉽게 찾을 있게 된다.


회사 측은 와이즈넛 티 V2는 주제를 기반으로 해서 시스템 내부의 데이터, 문서, 조직, 인적관계 통해 사용자로 하여금 최적의 결과를 찾을 있는 검색 결과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 동영상
  • 포토뉴스
[르포] 방탄소년단 슈가 불러내고, 사람들 울… [르포] 방탄소년단 슈가 불러내고, 사람들 울…
  • [르포] 방탄소년단 슈가 불러내고, 사람들 울…
  • LG전자,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선봬
  • 위니아딤채, 와인 보관 가능 ‘보르도 스페셜’…
  •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봇AI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