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푸딩얼굴인식’ 앱 중국 공략 나서

2012.11.12 15:03:46 / 이대호 기자 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KTH(http://www.kthcorp.com 대표 서정수)는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앱) ‘푸딩얼굴인식’과 관련해 네오위즈게임즈차이나(대표 신동원)와 퍼블리싱 제휴를 체결, 중국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H는 푸딩얼굴인식 중국어 신규 버전을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차이나는 해당 앱의 중국 시장 내에서의 마케팅을 담당하며 중국 마켓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푸딩얼굴인식’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속 얼굴을 분석해 닮은꼴 연예인을 찾아주는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지난해 7월 중국어 버전 출시 7개월 만에 중국 앱스토어 포토&비디오 분야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KTH 한동우 푸딩얼굴인식 프로젝트매니저(PM)은 “’푸딩얼굴인식’은 이전까지 별도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중국 앱스토어 포토 분야 1위를 기록하는 등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현지화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푸딩얼굴인식’이 중국 시장에서도 국민 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 포토뉴스
LG전자, 예술 덧댄 에어컨으로 글로벌 시장 공… LG전자, 예술 덧댄 에어컨으로 글로벌 시장 공…
  • LG전자, 예술 덧댄 에어컨으로 글로벌 시장 공…
  • 삼성전자,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 신사대주의?…LGU+, 해외 기자단 방문에 호…
  • 2분기도 마케팅비에 발목…SKT·K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