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루션 개발역량 강화, 글로벌 보안업체와 협력으로 시장 입지 강화할 것”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지난해 1월 보안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보안기술연구소’를 개소한 인포섹이 본격적으로 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인포섹은 기존 보안관제, 보안컨설팅의 역량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보안솔루션’ 영역을 선택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인포섹은 개인정보 검색 솔루션 ‘이글아이v2’, 핵심정보 안전전송 솔루션 씨트랜스(C-Trans),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엠쉴드’ 등을 내놓고 국내 보안솔루션 시장을 공략해왔다.

앞으로 인포섹은 고객들이 가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긁어줘야 시원할 것인지를 면밀히 파악해 ‘패스트 무버(Fast Mover)’의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신수정 인포섹 대표<사진>는 “올해 인포섹은 보안솔루션 사업에 힘을 쏟아왔다. 현 상황에서 회사의 이익구조 개선을 위해서는 솔루션 사업의 확대가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인포섹은 전통적으로 보안관제, 보안컨설팅에 강한 회사다. 약 350명의 인력들이 보안관제, 보안컨설팅 사업부에 속해있으며, 매출의 상당수가 여기서 나온다. 하지만 보안관제, 보안컨설팅 사업은 인력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매출 상승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신 대표가 보안솔루션 사업 강화에 눈을 돌린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현재 인포섹은 MDM, 계정관리 솔루션으로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추후에는 통합보안, 빅데이터 보안 등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 대표는 “MDM 시장은 아직까지 폭발적인 모멘텀은 오지 않았으나, 지난해 대비 100% 이상 성장했다. 꾸준한 기술투자와 시장공략이 필요한 시기”라며 “특히 올해에는 MDM과 더불어 계정관리(IAM, OTP 등) 솔루션에 신경을 쓰고 있다. 최근 일어난 일련의 보안사고들이 계정관리의 실패에서 온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인포섹은 지난 7월 한국CA테크놀로지스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쉽 체결에 따라 인포섹은 CA의 ‘CA 어쓰마인더(CA AuthMinder)’ 솔루션을 활용, 고급 인증 서비스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신 대표는 “지금 국내에서 필요한 OTP 솔루션은 ‘이상행위를 감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에 우리는 불필요한 접근, 상황에 맞지 않는 접근 등을 감지하고, 이를 알려주는 솔루션을 찾아왔고, 마침 CA가 이를 보유하고 있었다”며 “과거의 고객들이 순수 보안솔루션을 원했다면 이제는 계정관리, 접근통제와 같은 ‘인증’영역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것은 글로벌 트렌드 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인포섹은 이번 계약으로 한국, 중국, 홍콩, 일본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독점 총판권도 획득했다.

신 대표는 앞으로 전사적인 리스크관리, 컴플라이언스 관리와 같은 정책적인 이슈를 해결해주는 서비스와 통합보안, 빅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시대가 흐를수록 새로운 위협과 이에 대응하려는 수요는 지속적으로 나온다. 앞으로의 보안 트렌드는 기업 인프라를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과 법적인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에 맞춰질 것”이라며 “인포섹은 시장의 트렌드에 답을 내놓을 수 있도록 총력을 쏟을 것이다. 또 통합보안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보안솔루션 사업 영역을 꾸준히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통신사, 제로레이팅 확대…SKT, 9월 넷마블… 통신사, 제로레이팅 확대…SKT, 9월 넷마블…
  • 통신사, 제로레이팅 확대…SKT, 9월 넷마블…
  • LG전자, ‘시그니처키친스위트’ 쇼룸 1년……
  • KT, ‘바로개통유심’ 선봬…개당 7700원
  • LG전자, TV&사운드바 체험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