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보안취약”…보안업계, 비상근무 돌입

2012.09.28 07:50:08 / 이민형 기자 kiku@ddaily.co.kr

관련기사
KISA, 사이버위협 모니터링 강화

- 주요 보안관제, 모니터링 업체 연휴기간에도 24시간 특별근무 체계 돌입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추석 연휴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해킹, 악성코드, 모바일 보안위협 등에 대비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 KISA)과 보안업체가 5일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28일 KISA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추석 연휴동안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종합상황실의 근무체계를 더 강화하고, 사이버 위협 대응을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체제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휴 기간 중에 해킹 및 웜·바이러스, 개인정보 유출, 불법스팸 등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8로 전화하면 KISA 직원들의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KISA가 보급하고 있는 스마트폰 보안 앱인 ‘S.S Checker’를 통해 실시간 알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 SK인포섹, 잉카인터넷, 금융보안연구원등 주요 보안업체들도 추석 연휴 발생할 수 있는 해킹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다수의 기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추석 연휴를 대비해 보안경계 수준을 강화했으며, 연휴기간 신종 악성코드나 해킹 등으로 인한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평소 휴일대비 관제 및 분석 파트 근무인력을 증원하는 등 통합보안관제센터를 24시간 비상 근무체제로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취약점을 노린 외부 공격이 연휴기간에 한층 활발해질 것에 대비, 고객사에 파견된 비상근무 인력 및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공동 대응을 펼쳐갈 계획이다. 또한 긴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대응을 위해 이글루시큐리티 전 직원의 핫라인(비상연락망, 문자 발송 시스템 등) 구축 상황을 사전에 점검할 계획이다.

안랩(www.ahnlab.com 대표 김홍선)은 추석 연휴에도 신종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발생할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평상시와 다름 없이 24시간 비상 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특히 게임이나 정보 검색 등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게임 업체나 포털 사이트 고객사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더욱 주시해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잉카인터넷(www.inca.co.kr 대표 주영흠) 시큐리티대응팀(ISARC)에서도 교대근무를 통한 24시간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해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 문종현 시큐리티대응센터 대응팀장은 “고객들과 사용자들이 편하게 명절을 즐기기 위해서는 우리가 고생을 해야한다는 것을 안다”며 “대응팀 직원들은 모두 명절휴가를 반납하고 교대근무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포섹(www.skinfosec.com 대표 신수정)도 추석 연휴를 앞두고 24시간 특별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

본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분당, 을지로, 논현 KIDC 등에서 영역별 관제 근무자간의 핫-라인을 구성하고 만일에 있을 고객사 사고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웹 방식의 통합관제시스템인 ‘동적모니터링관리(DMM)’을 이용해 보안관제뿐 아니라 시스템과 네트워크 상황까지 모니터링 해 해킹시도를 사전에 포착해 피해를 막을 계획이다.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곽창규)은 추석 연휴를 맞아 ‘OTP통합인증센터’와 ‘보안서비스본부’에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한다.

금보원 관계자는 “OTP통합인증센터의 주센터, DR센터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매일 1회 이상 상황을 보고하는 등 각종 돌발 사태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딜라이트닷넷] CES2018 한국 주도?…삼… [딜라이트닷넷] CES2018 한국 주도?…삼…
  • [딜라이트닷넷] CES2018 한국 주도?…삼…
  • LG전자, “한국의 관문은 올레드TV”
  •  KT, 전남 임자도 ‘드론교육’ 후원
  • SKT-KT-LGU+, 고객 혜택 경쟁 ‘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