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QR코드 활용한 월드컵 응원 문화 만들 것”

2010.06.15 18:02:21 / 이민형 기자 kiku@ddaily.co.kr

<서울 스퀘어빌딩의 다음 QR코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corp.com 대표 최세훈, 이하 다음)은 자체 제작한 QR코드를 활용해 색다른 월드컵 응원 문화를 선보이는 등 새로운 응원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15일 밝혔다.

다음 QR코드는 월드컵 기간 중 다음 광고와 온라인, 모바일, 디지털뷰, 서울 스퀘어빌딩의 미디어캔버스 및 응원 티셔츠 등에 노출돼 이용자들이 월드컵 응원을 하며 다음 QR코드로 궁금한 월드컵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서울역 앞 가로 100m, 세로 80m로 세계 최대 규모의 서울 스퀘어 미디어캔버스에서 국내 최대 사이즈의 다음 QR 코드를 선보였다.

또한 다음은 자회사를 포함한 1700여 명의 전 직원들에게 응원 티셔츠의 뒷면에 다음 QR 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붉은 악마 공식 응원 티셔츠를 배포하고, 아르헨티나와의 2차전이 열리는 17일 본사 한남사옥에서 단체 응원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Daum 앱’을 다운받아 사각 모양의 2차원 인식 전용 바코드인 다음 QR 코드를 촬영하면 생생한 남아공 뉴스, 하이라이트, 응원이벤트 참여페이지를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며 “다음은 QR코드, 붉은악마응원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공해 웹과 모바일, 지하철, 옥외광고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응원 문화를 선보이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KT, “부산으로 VR 영화 보러오세요” KT, “부산으로 VR 영화 보러오세요”
  • KT, “부산으로 VR 영화 보러오세요”
  • KT, 5G 위성방송 시연 성공
  • LG전자, V30 美 시판…이번엔?
  • 삼성전자, 방사선 줄인 엑스레이 소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