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IT혁신상품/ASP]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스마트빌’ -마케팅혁신

2009.12.24 10:23:40 /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자체 구축 ERP, 오라클, SAP 등 ERP와 실시간으로 연동 제공

전자세금계산서 ‘스마트빌(www.smartbill.co.kr)은 SaaS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내부 시스템과 연동이 탁월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체 구축 ERP, 오라클, SAP 등 ERP와 실시간으로 연동을 제공해 사용자들은 ERP 시스템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수령, 보관 등 세금계산서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ERP 시스템이 없으나 대량 발행하는 기업은 엑셀 파일을 통해 대량 발행과 관리가 가능하다.

 

스마트빌 홈페이지에서는 간편한 거래처 관리 기능, 거래업체 미처리 조회, 일괄 처리 기능 등 관리를 할 수 있어 사용자의 규모와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국세청에 대용랑 연계사업자 등록을 완료하여 전자세금계산서 교부내역을 국세청 전송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 연계 업무도 다양하게 지원한다. 영풍에 전자구매 솔루션을, 웅진에 전자계약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공급망관리(SCM)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는 등 각종 증빙 서류와 전표 등 회계 관련 모든 서류를 전자화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확충해가고 있다.

 

전자계약은 전자문서 형태로 계약서를 보관하여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약 82%의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스마트빌은 외주 대신 사내에 콜센터를 운영해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것도 특징이다. 전문성을 보유한 숙련된 인력이 빠른 응대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표준형과 건별 요금제가 있다. 표준형은 월 1만원으로 50건을 이용할 수 있고 추가 1건당 200원이 후불로 추가된다. 건별 요금제는 건당 1천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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