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 웹2.0 PR 컨퍼런스 개최

2009.02.19 16:19:50 /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검색엔진 전문기업 코리아와이즈넛(www.wisenut.co.kr 대표 박재호)은 다음 달 3일 ‘디지털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09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지난해 말 블로그, 인터넷 포털 등 다양한 온라인 공간에서 발생하는 기업, 브랜드, 제품 등의 소비자 의견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분석하는 서비스인 ‘버즈인사이트(www.BuzzInsight.net)’를 출시한 바 있다.

온라인 상에서 기업에 대한 각종 정보가 오가는 상황에서 각 기업들은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 긍정적 정보와 부정적 정보를 구별해 고객 관리, 명성관리, 이슈관리 등의 PR∙마케팅 활동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진 것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 의견 진단 방법, 기업 커뮤니케이션2.0, 인터렉티브 마케팅,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대화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사례와 방법론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업 블로그 운영자,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가, 광고& PR전문가들이 함께 ‘소셜 미디어 활용 실제와 조직 기능 변화’ 주제로 실무적 내용에 대해 주제 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행사에는 한국홍보학회 회장을 역임한 서강대학교 신호창 교수가 ‘고객2.0 시대의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라는 주제의 키노트 스피치로 시작한다.

이어서 에델만 코리아의 강함수 이사, 이중대 이사, 제일기획의 송광섭 팀장, 코리아와이즈넛의 박영진 차장 등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가 예정돼 있다.

코리아와이즈넛 박재호 대표는 “웹2.0의 등장은 전통적인 매체의 일방향적인 정보 제공에만 의존했던 고객들이 검색엔진,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의견을 제시, 공유하는 변화를 이끌어 왔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변화된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제 사례와 통찰력이 공유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행사에 대한 세부 내용은 ‘디지털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포럼2009’ 홈페이지(http://dpmc.buzzinsight.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이벤트 홈페이지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e/buzzinsight/705)를 통해 행사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VR로 보는 1919년 3월1일…KT, ICT 사회공… VR로 보는 1919년 3월1일…KT, ICT 사회공…
  • VR로 보는 1919년 3월1일…KT, ICT 사회공…
  • LGU+ “어린이 친구들, 키자니아에서 동화 콘…
  • [MWC19] 스마트팩토리 선보인 KT “마…
  • [MWC19] 바르셀로나에 나부낀 태극기,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