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유튜브 등 상반기 히트 사이트

2008.07.11 10:50:34 / 심재석 sjs@ddaily.co.kr

PC그린 등 무료 백신 서비스도 급성장

11번가(11st.co.kr), 유튜브(youtube.co.kr) 등이 올 상반기 방문자수가 급성장한 사이트로 조사됐다.

인터넷미디어 리서치 기관인 코리안클릭은 카테고리별 성장률이 우수한 ‘2008년 상반기 히트 사이트’를 선정, 이처럼 발표했다.

11번가는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월평균 105.15%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엠플의 퇴출과 GS이스토어의 사업부 축소 등 오픈마켓 내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나, 올해 2월 SKT의 11번가는 런칭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코리안클릭은 설명했다.

또 웹2.0 기술을 도입한 채핑, 열린쇼핑 정보 서비스 제공 등 체류시간 증가세가 지속되면서 활동성도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유튜브가 최고의 히트 사이트로 선정됐다. 유튜브 서비스는 최근 쇠고기 수입과 관련한 이슈로 동영상 전문사이트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동반 성장해 상반기 월평균 성장률 65.85%을 기록했다.

게임분야는 웹젠(webzen.com)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웹젠은 올해 상반기 기대작이었던 ‘헉슬리’의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하면서 상반기 월평균성장률 62.24%를 유지했다.

상반기 히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은 모두 무료 백신 서비스가 차지했다. 네이버가 올 1월부터 제공하는 무료 백신 PC그린은 월평균 성장률 38.62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스트소프트의 '알약'도 17.27%의 월평균 성장을 달성했다.

이번 조사는 2008년 6월 기준 도달률 1% 이상인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했으며, 전월 대비 방문자수가 증가한 월수가 감소한 월수보다 많은 사이트를 선별한 후, 각 카테고리별로 6개월(2008년 1월 ~ 2008년 6월) 동안 월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사이트를 선정했다고 코리안클릭은 설명했다.

<심재석 기자> sjs@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갤럭시S10→5G단말 환승 프로그램 내놓은 K… 갤럭시S10→5G단말 환승 프로그램 내놓은 K…
  • 갤럭시S10→5G단말 환승 프로그램 내놓은 K…
  • LGU+ 멤버십, 쇼핑서비스로 커머스 영역 확장
  • 13억 ‘인도시장’에 맞춰라…삼성전자, 특화…
  • LG전자 창원공장 ‘구슬땀’, 에어컨 생산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