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도입

2018.10.31 16:46:57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어도비(대표 최기영)는 GS리테일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하며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다양한 사업부서에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고,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정교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전사적 차원에서 단일의 고객 프로필을 활용함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애널리시스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여러 데이터 테이블과 시각화 및 구성 요소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고객 분류 및 세그먼트를 한 곳에서 생성할 수 있게 됐다. 리포팅 시간을 줄이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GS리테일은 어도비 솔루션 도입으로 디지털 접점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과거 단순하게 고객이 소비하는 콘텐츠를 분석하던 것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고객 간 접점이 되는 모든 채널에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영 GS리테일 데이터지원팀 부장은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고객 프로필을 강화하고 고객 반응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그들이 원하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 삼성전자, AI·IoT·폴더블폰 생태계 만든다…
  • 삼성전자 “QLED 8K, 압도적 화질 직접 보세…
  • LG전자, ‘LG오브제’ 시판…고가 생활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