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널리틱스에 ‘기여도 IQ’ 기능 추가

2018.07.12 15:10:33 / 백지영 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는 ‘기여도 IQ(Attribution IQ)’ 기능을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여도 IQ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접하는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기초로 한 10개 모델로 구성된 포괄 세트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업이 고객여정의 처음과 마지막 마케팅 접점에만 의존하던 것에서 소셜 및 모바일 등 여러 마케팅 채널의 영향력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정 캠페인, 제품 및 자체 프로모션을 심도있게 분석해 마케팅 채널의 성과가 소비자, 제품,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에 따라 어떻게 다른지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고객 방문 감소와 온라인 쇼핑몰로 어려움을 겪는 유통기업은 기여도 IQ를 활용해 새롭고 창의적인 캠페인 집행 여부 결정을 뒷받침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며 “또 밀레니얼 소비자나 Z세대 등 특정 고객군이 소셜미디어와 같은 채널의 영향으로 사이트를 재방문해 장바구니에 있는 상품을 구매했는지 여부와 같이 이전에는 파악할 수 없었던 소비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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