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아마존 프라임데이’ 거래 규모 큰 폭으로 성장

2018.07.09 14:41:25 / 이상일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Amazon)의 연례 주요 온라인 쇼핑 이벤트인 ‘아마존 프라임데이’ 일정이 7월 16일로 확정된 가운데 아마존에서 국내 온라인 셀러(Seller)의 판매 금액도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는 2017년 7월 페이오니아(Payoneer) 결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온라인 셀러가 아마존에서 제품을 가장 많이 판매한 날(peak day∙피크 데이)의 거래 금액이 104만달러에 이른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피크 데이 때 중국 온라인 셀러의 거래 금액은 2470만 달러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홍콩이 124만달러로 2위, 한국이 3위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꾸준한 성장세를 감안하면 아마존 프라임데이 때 한국 온라인 셀러의 판매 금액은 전년 대비 약 6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은 지난해보다 두 배 가깝게 늘고 한국, 중국 외에도 인도, 영국, 이스라엘, 러시아 등의 성장세도 클 것으로 분석된다. 

4회째를 맞는 이번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16일 정오에 시작돼 36시간 동안 블랙프라이데이 만큼 파격적인 세일을 실시한다. 올해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은 역대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국경 없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전세계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아마존에서 국내 셀러의 활동이 매우 활발하다”며 “앞으로도 아마존을 비롯한 전세계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셀러가 손쉽게 진출하고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갤럭시A’ 신제품 공개…10월11… 삼성전자 ‘갤럭시A’ 신제품 공개…10월11…
  • 삼성전자 ‘갤럭시A’ 신제품 공개…10월11…
  • 삼성전자, 동남아 고가 생활가전 확대 ‘시동
  • 로밍 인하, SKT·KT ‘경쟁’ LGU+ ‘관…
  • LG전자 ‘LG시그니처’, 에비앙 챔피언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