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목동 컴볼트코리아 지사장 “데이터는 비즈니스, 한국시장서 성과 기대”

2018.07.05 15:49:55 / 최민지 cmj@ddaily.co.kr

관련기사
오픈소스SW 취약점 노리는 해커들 “정보탈취 과정 실제로 보니…”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P’로 일원화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데이터는 곧 비즈니스인 시대에서 컴볼트는 데이터 관리를 위한 모든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컴볼트코리아를 10개월간 재정비했고, 이제 성과 창출을 위해 직접 영업을 강화하는 한편 파트너사와 판매기회를 넓히겠다.”

지난해 9월 취임한 고목동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사진>이 5일 처음으로 서울 파크하얏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포부를 밝혔다.

2008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데이터 백업 전문기업인 컴볼트는 고 지사장이 선임되기 전 1년 이상 수장자리가 비어있었다. 고 지사장이 컴볼트코리아에 안착하면서 조직을 추스르고 파트너를 통해 한국시장의 판로를 넓히기 시작했다. 이제는 매출 확대에 주안점을 두고 공격적 행보를 보이겠다는 뜻이다.

고 지사장은 “한국시장에서 컴볼트를 더 키우기 위해 지사에 인력을 늘리고 엔터프라이즈뿐 아니라 금융 부문 등에 직접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컴볼트 본사 성장률은 연평균 20%인데, 국내에서도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컴볼트는 데이터 백업 부문에서 25년간 활동한 기술집약적 회사인데, 기존 강자들은 흔들리고 있고 다른 경쟁사는 신생기업이다”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컴볼트는 시장에서 기회를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이터 백업 시장에서는 컴볼트를 비롯해 베리타스, 델EMC, 루브릭, 빔소프트웨어가 포진돼 있다. 컴볼트는 한국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SK네트웍스서비스와 단독 총판을 맺었고, HPE와 시스코와 협력을 꾀했다. 시스코 하드웨어에 컴볼트 소프트웨어를 탑재시키고, HPE파트너가 컴볼트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활로를 마련한 것이다.

고 지사장은 “파트너 역량을 강화해 판매·영업력을 높일 것”이라며 “공공분야에서는 대전통합센터부터 군 관련 대형 프로젝트까지 수주한 경험이 있고, 엔터프라이즈와 금융 분야로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컴볼트코리아는 국내 대기업은 물론, 금융 서비스, 통신, 제조, 교육 기관, 의료 분야 고객 고객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채널 정책 재정비, 지속적인 고객 대상 제품 프로모션 및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해 서비스 지원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컴볼트코리아는 신규 총판 및 지역 거점 파트너 영입 통해 국내 유통망을 확대하고, 파트너 영업 인센티브 제도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파트너 지원을 강화했다.

본사 파트너 정책에 맞춰 국내 파트너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 및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리셀러 대상으로도 마케팅 펀드(MDF)와 다양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 파트너사도 실적과 레벨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이날 컴볼트코리아는 백업, 아카이빙, 복제, 검색, 리소스관리, 중복제거 기능을 단일 플랫폼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하나의 엔진으로 백업, 복제, 아카이빙, 검색 등의 관련된 기능을 모두 할 수 있다. 백업부터 복구까지 자동화할 수 있고, 클라우드와 하이퍼바이저, 기존 인프라 지원 및 신기술과의 통합성을 제공한다. 광범위한 가상화 환경을 지원하면서도, 벤더 종속성이 없어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스토리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 지사장은 “산업별로 영업력을 갖춘 파트너 사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갖춰 통합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는 전국의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 SKT-삼성전자, 5G 상용화 이후 준비도 ‘착…
  • 삼성전자, AI·IoT·폴더블폰 생태계 만든다…
  • 삼성전자 “QLED 8K, 압도적 화질 직접 보세…
  • LG전자, ‘LG오브제’ 시판…고가 생활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