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다이아 티비, 구독자 1.6억명 돌파

2018.05.16 15:36:02 / 채수웅 woong@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4월 말 기준으로 총 구독자 수가 전년 동기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억6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말 기준 누적 조회 수는 2016년 말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320억회로 단순하게 계산하면 전 세계 75억 인구가 평균 4.3회 영상을 시청한 셈이다.

다이아 티비는 이 같은 파트너 창작자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CJ오쇼핑과 CJ E&M의 합병회사가 출범하면 디지털 커머스 부문에서 시너지를 이뤄 기업들에게 시대 흐름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이아 티비 파트너 크리에이터 개개인의 역량도 성장하고 있다. 5월 현재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밀리언 창작자’는 22개팀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4배 가까이 늘어났다.

MCN 업계에서 전업으로 활동 가능하다고 알려진 1인 창작자의 기준인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약 330개팀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다이아 티비 김대욱 본부장은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MCN 산업화∙글로벌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장르에서 영향력 있고 차별화 된 콘텐츠를 통해 디지털 커머스를 본격화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PLAY IT] 경기장 안 가도 좋아하는 선수… [PLAY IT] 경기장 안 가도 좋아하는 선수…
  • [PLAY IT] 경기장 안 가도 좋아하는 선수…
  • LG 구본무 회장 별세…존중과 배려 리더십, 그…
  • 세종대왕 만난 올레드TV…왜?
  • SKT, ‘콜라’ 영상통화 1000만건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