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인도네시아 출시

2018.03.14 11:13:21 / 이대호 ldhdd@ddaily.co.kr

관련기사
넷마블, 청소년 게임 개발 지원 나선다
넷마블, ‘5시간 근무’ 외엔 자율시간 선택
넷마블, AI 센터장에 이준영 박사 영입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을 인도네시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도네시아 출시는 아시아 11개국(2017년 6월), 일본(2017년 8월), 북미와 유럽(2017년 11월) 등에 이은 네 번째 국외 진출이다. 지난 9일부터 진행한 현지 사전등록은 20일 만에 100만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시네마틱 영상 조회수도 116만회를 돌파하는 등 이용자들이 게임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흥행을 위해 인도네시아 점유율 1위 통신사 텔콤셀(Telkomsel)과 데이터 관련 제휴 프로모션을, 오토바이 공유 서비스 업체 고젝(GO-JEK)과는 구글기프트 카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LG 모바일 인도네시아와도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LG V30+을 구매하면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화면보호 필름을 제공하고 게임재화에 대한 혜택을 제공한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주요 6개국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며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 10개 중 8개가 중국게임이 차지하고 있는 시장”이라며 “현지 이용자들이 잘 적응할 수 있게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고 전용 BM(비즈니스모델)을 추가했다. 레볼루션이 인도네시아에서 또 다른 기록을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애플, 집토끼 ‘아이폰XS’·산토끼 ‘아이폰… 애플, 집토끼 ‘아이폰XS’·산토끼 ‘아이폰…
  • 애플, 집토끼 ‘아이폰XS’·산토끼 ‘아이폰…
  • 삼성전자 ‘갤럭시A’ 신제품 공개…10월11…
  • 삼성전자, 동남아 고가 생활가전 확대 ‘시동
  • 로밍 인하, SKT·KT ‘경쟁’ LGU+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