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콜로니, ‘비디오광고’ 통한 모바일게임 수익화 전략 제시

2017.07.17 16:47:11 / 이대호 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광고 플랫폼업체 애드콜로니(www.adcolony.com 지사장 정인준)가 게임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애드콜로니 스페이스 2017’ 행사를 열고 모바일게임 광고수익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애드콜로니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앱구매(IAP) 수익의 대안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는 광고수익화의 국내 사례를 소개하고 대형 게임사에서 광고수익화를 시작하게 된 배경 그리고 고도화 작업 노하우를 전달했다.

행사에서 김민성 애드콜로니 이사는 모바일 특화 비디오 광고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광고수익화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서 진행된 패널 토론은 스프링컴즈 배성곤 대표가 사회를 맡아 앞서 발표했던 연사자들과 함께 했다.

정인준 애드콜로니 지사장은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광고수익화가 적용된 게임의 성공 사례가 많아 지면서 관심이 높아졌다. 이를 위해 광고수익화 적용을 위한 조직내부 커뮤니케이션이나 광고수익화 고도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된 내용들에 대한 현장 반응이 뜨거웠는데 이번 세미나가 국내 게임사들의 글로벌 성공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드콜로니는 지난 2일부터 ‘체험형 경험을 가슴으로 전달하다’라는 슬로건의 캠페인 ‘핸드 투 하트(Hand to Heart)’를 진행하고 있다. 2017년 연중 캠페인으로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모바일 동영상 광고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삼성전자,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내 집에서… 삼성전자,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내 집에서…
  • 삼성전자, “베를린 필하모닉 공연을 내 집에서…
  • KT, 차세대 전자문서 관리시스템 개발
  • LGU+, ‘U+비디오포털VR’ 앱 선봬
  • 삼성전자 ‘갤럭시탭A’ 시판…출고가 26만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