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IDC기반 IT아웃소싱 사업 강화....'코웨이' 고객사로 확보

2017.03.13 18:15:57 / 박기록 rock@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IT서비스 전문기업 시스원(대표 이갑수)가 IT아웃소싱 사업을 강화한다.  시스원은 이를 위해 공공.금융기관 및 민간기업 대상으로 한 IDC 기반의 위탁운영(ITO)과 재해복구(DR)시스템 구축, 운영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관련하여 시스원측은  "전통적으로 사내 전산실을 구축하고 자체인력으로 운영해왔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들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사내 전산시스템의 가용성 및 안정성 향상을 목적으로 IDC로의 이전.운영을 타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함께 "정보시스템에 대한 업무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사고 및 재난에 대한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해 재해복구(DR)시스템을 구축해 운영을 위탁하는 추세"라고 최근의 상황을 전했다. 또한 보안에 대한 우려로 정보시스템 외부 운영에 소극적이었던 입장에도 다양한 성공사례 및 최근 인식의 변화를 통해 전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하여 시스원은 최근 코웨이㈜ IDC 통합 아웃소싱 사업자로 연속 선정되어 ITO서비스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국내 최대 환경가전서비스기업이다. 코웨이㈜는 전문 위탁 운영 업체를 통해 안정적인 IT서비스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시스원을 선택했다.  

통합 위탁운영 서비스는 서버, 스토리지, 백업, 네트웍, 보안관제서비스 등에 대해 IDC의 자체 운영 인력에 의해 24시간 365일 안정적 서비스를 목표로 운영되고, IT신기술 접목을 통하여 최상의 IT환경을 구축 해 나갈 수 있어서 고객은 통합 위탁운영 서비스를 통해 자신들의 강점인 고유 사업 영역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원은 10여년의 공공기관 및 금융권 재해복구(DR)시스템 위탁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 및 금융 기관 DR위탁운영사업의 전문기업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재해복구시스템은 천재지변이나 테러 같은 참사에도 데이터를 보존하고 자동 복구하는 시스템으로, 원격지에 별도의 재해복구센터를 세워 시스템.데이터 등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재해가 발생하면 즉각 주전산센터를 대체 해 서비스가 계속될 수 있도록 한다. 

시스원의 고객사인 공공 기업과 모 은행은 재해복구센터 기준 충족(전자금융감독규정), 관련 법규 준수, 재해시 RTO(복구목표시간)내 서비스 복구, 평상시 안정적 24*365 관제 및 운영을 충족하는 시스원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고 있다. 

시스원에 따르면, 시스원의 DR센터는 티어(Tier) 4를 충족하는 IDC내 전용 케이지(Cage)형태로 물리적인 보안시설에 구축되어 있으며, 4단계의 출입통제를 통해 출입을 하게 되고, 24*365 실시간 보안관제를 통해 높은 보안요구사항을 충족 할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는 안정적 운영, 비상대응 매뉴얼 현행화, 주기적 자체 모의훈련 등을 통해 재해복구 모의훈련시 RTO내 서비스 복구 체계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DR센터 운영에 있어 모의훈련 및 비상시 대응 시스템을 자동화 하는 솔루션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 및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시스원은 중소규모의 기업을 대상으로 DR센터 구축 및 운영을 ASP형태(월 사용료 지불 방식)로 서비스 할 계획으로 경제적 부담 및 구축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재해복구센터 구축을 망설이는 기업에게 서비스형태로 제공 할 예정이다. .

시스원은 우수한 240여명의 전문엔지니어와 오랜 IT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은행,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IT시스템 위탁운영, DR센터 구축 및 운영, DR센터 ASP서비스 등에 집중하고 전문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SKT-삼성전자, ‘5G 전용 교환기’ 개발 SKT-삼성전자, ‘5G 전용 교환기’ 개발
  • SKT-삼성전자, ‘5G 전용 교환기’ 개발
  • KT, 데이터온 요금제 가입자 50만명 돌파
  • LG전자, LG페이 1년…올해부터 중저가폰도
  • SKT, ‘갤럭시A8스타’ 선봬…출고가 64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