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루, 롯데마트몰에 개인화 추천시스템 구축

2017.02.10 16:21:43 / 이상일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넷스루(nethru.co.kr)는 롯데마트몰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스마트오퍼'와 실시간 디지털 마케팅 효과 분석 솔루션 '데이터라이브'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최근 3개월간 매출액이 30%이상 상승했고 그에 따라 주문건수도 증가했다.

마지막으로 조회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추천이나 선호 카테고리의 인기상품 추천, 구매와 연관된 상품추천을 메인, 상품상세, 장바구니 페이지 등에 노출시켜, 추천된 상품을 조회한 후 장바구니로 전환되는 비율을 35% 이상으로 높였다.

특히 롯데마트몰 앱을 종료하려는 고객에게 관심 있을만한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을 좀 더 머무르게 하고 추천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했다.

이러한 다양한 상품 추천 시나리오의 도입으로 롯데마트몰의 주문수가 증가하고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

또한 롯데마트몰은 온라인 매장에 대한 고객반응을 전 직원이 공유하기 위해 실시간 운영 현황판을 사무실에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유입 채널부터 상품 조회와 장바구니 전환, 구매까지의 모든 디지털 상호작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현황판의 도입은 고객 니즈에 대한 대응 속도와 정확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롯데마트몰 UX 전략팀 박재한 팀장은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의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고 고객별로 맞춤형 상품을 적시에 노출시켜 주문과 매출이 함께 증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온라인 쇼핑몰은 정교한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로 진화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는 신한은행, 부산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인터넷우체국, NH농협은행 등의 금융권과 롯데마트몰,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몰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 중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건조기 용량 경쟁…LG전자도 14kg 건조기… 건조기 용량 경쟁…LG전자도 14kg 건조기…
  • 건조기 용량 경쟁…LG전자도 14kg 건조기…
  • [PLAY IT] 경기장 안 가도 좋아하는 선수…
  • KT, 정부 재난망 품질 책임진다
  • SKT ICT체험관 찾은 조계종 동자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