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SEP’, AV테스트서 기업용 ‘2015 최우수 보호 제품’ 선정

2016.02.22 17:49:29 / 이유지 yj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시만텍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EP)이 IT·보안 제품 평가기관인 AV-TEST로부터 ‘2015 최우수 보호 제품상(Best Protection 2015 Award)’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SEP는 2015년 AV-TEST에서 진행된 모든 인증 테스트에서 높은 보안 성능을 기록해 기업 사용자를 위한 최우수 보호 제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AV-TEST는 엄격한 독립 테스트로 전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기관으로, 일년 내내 고도의 사이버 공격에 대한 보안 솔루션의 보호 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테스트 대상 보안 솔루션은 제품의 보호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감염된 웹사이트와 이메일을 통해 1000개 이상의 라이브 제로데이 공격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AV-TEST는 현재 널리 유포되고 있는 15만개 이상의 위협을 이용해 보안 솔루션의 탐지 능력을 측정한다. SEP는 2015년 전체 테스트 기간 내내 일관되게 경쟁 솔루션보다 뛰어난 성능을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총 6번의 AV-TEST 인증 테스트 모두에서 SEP는 사실상 100 퍼센트의 높은 보호 역량을 입증해 업계 평균 수준인 97~99%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AV-TEST의 ‘2015 최우수 보호 제품상’을 수상했다.

시만텍의 컨수머 제품 ‘노턴 시큐리티(Norton Security)’도 개인사용자를 위한 최우수 보호 제품에 선정됐다. AV-TEST에서 하나의 기업이 기업 부문과 개인사용자 부문 모두에서 최우수 보호 제품에 선정된 것은 시만텍이 처음이다.

AV-TEST의 마이크 모겐스턴(Maik Morgenstern)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시만텍의 SEP는 모든 테스트에서 일관되게 탁월한 보호 역량을 입증해 2015 최우수 보호 제품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시만텍코리아 박희범 대표는 “시만텍의 지능형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호 솔루션은 보다 진화한 머신러닝 기술을 채택해 실시간으로 비정상적인 행위를 즉시 차단하고 표적 공격을 중지시킨다”며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보안위협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능에 아무 영향 없이 변종 악성코드와 제로데이 위협을 빠르게 차단한다”고 말했다.

SEP는 머신러닝과 같은 지능형 탐지 및 차단 기술을 이용해 가능한 빠르게 보안위협을 차단하는 것이 강점이다. 시만텍의 통합 글로벌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리스크 노출을 최소화하는 한편, 공격을 빠르게 발견하고 우선 순위를 정해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한다. 또 성능 저하를 일으키지 않는 보호 활동과 사실상 제로의 오탐율로 기업의 생산성도 유지시켜 준다.

<이유지 기자>yjlee@ddaily.co.kr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디지털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스탠드


  • IT언론의 새로운 대안-디지털데일리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배너
· [카드뉴스] 기업의 지속가능성 해법은 결국···
· [카드뉴스] B tv 서라운드, 거실을 영화관으로
· [이지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에스크로
배너
  • 동영상
  • 포토뉴스
화웨이, 韓 공략 확대 정지작업…AS센터 연내… 화웨이, 韓 공략 확대 정지작업…AS센터 연내…
  • 화웨이, 韓 공략 확대 정지작업…AS센터 연내…
  • LG전자, “신세계·SPC도 LG페이 받아요…
  • TV 밖으로 나온 LGU+ ‘아이들나라’
  • 삼성전자, “색각이상자도 TV 제대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