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6] LG디스플레이, RGBW 8K 패널 첫 공개

2016.01.04 10:15:11 / 이민형 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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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LED 장점 살린 UHD·VTO·롤러블 패널 모두 공개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LG디스플레이(www.lgdisplay.com 대표 한상범)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2016dp 참석해 고객사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 유기발광다이오드 존(OLED Zone)과 액정표시장치 존(LCD Zone) 등으로 구성된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을 마련, LG디스플레이만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며 ‘고객의 상상, 그 이상의 혁신(Your Imagination, Our Innovation)’을 이루고자 한다는 의지를 전달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는 급부상하고 있는 상업용(Commercial) 시장과 자동차용(Auto) 시장의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각각 별도의 전시 존을 마련한다.

◆RGBW 8K 패널 최초 공개=LCD 존에서는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은 35% 낮추고 동일한 휘도를 구현하거나 또는 50% 높은 휘도를 구현할 수 있는 M+(엠플러스) 기술 기반의 HDR, 8K(7680*4320) 65인치 TV용 패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M+는 RGBW의 변형배치를 통해 휘도는 높이고 원가는 절감한 LG디스플레이의 기술이다.

또 LG디스플레이의 진화된 아트 슬림(Art Slim) 기술과 화면과 베젤의 경계를 없앤 4면 보더리스(Borderless) 기술을 함께 적용해 디자인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 올린 65인치 TV용 제품을 전시한다.

상업용(Commercial) Zone에서는 리테일/상업/공항 안내 디스플레이 등에 최적화된 58:9 화면비의 86인치 스트레치(Stretched) LCD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신규 상업용 시장 창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세계에서 가장 얇은 0.9mm 화면 테두리(Bezel) 두께가 적용된 55인치 4장의 비디오월(Video Wall)을 처음으로 전시하는 등 한 발 앞선 기술력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용(Auto) 존에서는 차량 곡면과 어우러지며 3단으로 휘어진 25인치 워터폴(Waterfall) LCD 제품,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가 가능한 10.3인치 인셀터치 제품 등을 선보인다.

◆UHD·VTO·롤러블 등 올레드 제품군 총 출동=LG디스플레이는 OLED의 장점을 대대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우선 명암, 색정확도, 시야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65, 77인치 TV용 초고화질(UHD) OLED 패널을 전시한다. 해당 제품은 모두 영화 편집 시 사용되는 전문가용 제품과 동등 수준의 색재현율을 구현하며, OLED만의 완벽한 블랙과 향상된 휘도로 HDR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디스플레이 기술로는 따라올 수 없는 화질을 자랑한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사이니지용 55인치 양면 디스플레이 및 65인치 OLED 8장을 양면으로 이어 붙여 만든 139인치 ‘S’자 형태의 VTO(Vertical Tiling OLED)’등을 전시해 상업용 디스플레이로서의 OLED의 가능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세계 최초로 곡률반경 30R을 구현한 18인치 롤러블(Rollable)을 포함해 회로 등이 하단으로 매립돼 종이와 같이 얇아 보이는 디자인 콘셉트의 55인치 페이퍼씬(Paper-Thin) OLED TV, 65인치 오목(Concave)/볼록(Convex) OLED 등 미래 컨셉트 제품을 전시해 미래 디스플레이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 LG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제품 위주로 적용되었던 터치 내장형 기술인 AIT(Advanced In-cell Touch)를 11.6인치 투인원(2 in 1) 노트북부터 23인치 모니터용 디스플레이 제품에까지 확대 적용하여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로 시장의 다양한 요구와 수요를 충족하며 고객과 성공 솔루션을 공유해왔다”며 “다양한 솔루션으로 확대되고 있는 OLED 시장 및 자동차용(Auto), 사이니지용(Signage)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차세대 시장에 선제 대응하여 지속적으로 시장과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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