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올해 초 돌직구 멘트를 담은 이모티콘으로 큰 사랑을 받은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2탄이 나왔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 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지난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브이앤에이(V&A) 뷰티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 만에 약 6만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 해킹은 北 소행?…과기정통부 "확인된 바 없어"
2025-05-21 17:05:11[DD퇴근길] "AI 강화된 iOS19"…애플, WWDC25서 보여줄 혁신은
2025-05-21 17:04:30'미안하다, 사랑한다' 역주행 인기…웨이브서 20대 시청시간 67배 '껑충'
2025-05-21 16:43:42이진숙 방통위원장 “해킹 안전지대 없다…통신3사 보안 집중점검”
2025-05-21 16:03:40IPTV, 새로운 시청률 지표 선보인다…통합 시청데이터 플랫폼 출시 ‘초읽기’
2025-05-21 15:51:16과기정통부, 혁신도전형 연구개발 제도 활성화 방안 논의
2025-05-21 15:00:00[DD퇴근길] "AI 강화된 iOS19"…애플, WWDC25서 보여줄 혁신은
2025-05-21 17:04:30“연애만 하냐고? 친구도 만든다”…틴더, Z세대 데이팅앱 사용법 공개
2025-05-21 17:02:15휘슬, 경기도 용인특례시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범위 넓힌다
2025-05-21 16:43:52위믹스, KISA 인증 보안업체 점검 결과 '양호'…"보안 문제 없다"
2025-05-21 15:50:38웹툰도 ‘쇼츠’ 시대… 네이버웹툰·카카오엔터, 숏폼 경쟁 본격화
2025-05-21 15: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