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기술, GS ITM과 클라우드 플랫폼 총판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20.02.18 10:20:43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GS ITM(대표 변재철)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칵테일 클라우드는 기업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도입해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플랫폼(PaaS)이다.

이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아마존웹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등과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합해 IT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총판 계약 체결을 계기로 본격적인 국내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협업을 통해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 및 신규 도입 확대에 주력한다.

GS ITM은 최근 ‘유스트라 클라우드(U.STRA Cloud)’라는 자체 서비스 모델을 출시해 GS그룹을 비롯한 에너지·화학, 유통 등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번 칵테일 클라우드 총판 계약을 통해 게임 산업, 공공분야 등 신규 시장에도 전국 협력사 체계 구축을 통해 적극적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GS ITM 정보영 전무는 “양사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 공급하는 역할을 넘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탄력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전략적인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무기술 정철 대표는 “GS ITM의 우수한 영업 노하우와 나무기술의 기술력이 겹합시켜 차세대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선도하며 동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