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맵 주차 서비스에 MS 클라우드 활용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9.07.15 16:11:12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SK텔레콤이 자사의 차세대 인공지능(AI) 및 통합데이터플랫폼(UDP) 개발에 애저(Azure)를 활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SK텔레콤이 선보인 티맵(T맵) 주차 서비스가 UDP가 적용된 첫 사례다. ‘티맵 주차’는 실시간 주차 공간 확인부터, 결제, 통합 관제, 현장 출동까지 주차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지난달 첫 선을 보였다.

UDP는 SK텔레콤의 B2B 비즈니스 사업 영역의 확장과 강화를 위해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다양한 부가 가치와 서비스 및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이기종 간 데이데 교차분석, 실시간 이벤트 처리 등 방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를 비롯,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손쉽게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MS 클라우드인 애저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이용해 개발됐다.

티맵 주차 서비스와 같은 전국 단위 서비스의 경우, 다양한 지역 내 분산된 IoT 디바이스와 시스템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생성되는 데이터가 안정적으로 수집, 제어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와의 연결과 관리를 간편하고 유연하게 제공하는 기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애저 IoT 허브’와 ‘이벤트 허브’를 이용해 안정적으로 수집,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연결 기능을 UDP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애저 블롭 스토리지와 코스모스 DB, 애저 머신러닝 스튜디오 등을 활용했다.

SK텔레콤 ICT기술센터 김경남 시큐리티 랩스(Labs)장은 “향후 MS와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5G/AI 시대의 초연결 사회를 같이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