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씨트립, 워크데이 HCM 도입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9.04.15 17:38:56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를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 씨트립그룹이 ‘워크데이 HCM(인적자본관리 솔루션)’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데이 HCM 도입을 통해 씨트립은 한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일본, 대만, 베트남, 필리핀, 미국, 프랑스, 스페인, 러시아 등 17개 국가에 상주하는 직원들 사이에 보다 적극적인 소통 및 효율적 협업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트립은 현재 본사가 위치한 상하이를 비롯한 중국 16개 도시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7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또 4만여명의 씨트립 직원이 약 3억명의 등록 사용자를 지원하고 있다. 씨트립은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워크데이 HCM을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워크데이를 통해 인재관리에서부터 팀간 협업에 이르기까지 씨트립의 운영 효율 전반을 개선할 방침이다. 특히 씨트립 17개 해외 사무소를 아우르는 시스템 구축 작업은 단 18주만에 완료됐으며, 해당 국가의 전 직원이 단일한 HR 플랫폼을 사용하게 됐다.

한편 씨트립은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 두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매월 9000만명의 활성 사용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140만개 이상의 호텔자원 확보 및 1000개 국제 항공사 및 항공권 공급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씨트립 직원의 50% 가량이 고객서비스 부문에 소속돼 있으며, 중국 내 9개 콘센터 및 에든버러, 서울, 도쿄에도 해외 콜센터를 구축했다.

콜린 케 씨트립 인사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확장에 따라 신속히 변경 가능한 강력한 HR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자 했다”며 “워크데이 HCM은 현지 언어를 지원하는 포괄적 HR 솔루션이기 때문에 우리는 안심하고 신규 시장에 적극 진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