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아이앤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방안’ 세미나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9.01.25 16:58:48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씨티아이앤씨(대표 임형섭)는 뉴타닉스코리아 및 레노버코리아와 함께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씨티아이앤씨의 뉴타닉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경목 상무는 “국내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분야에서 선진국 시스템에 비해 4-5년 정도 뒤쳐져 있다”며 “향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필요한 만큼 퍼블리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 구축 방안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안이라고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현재 운영 중인 인프라 환경은 복잡하고 운영이 어려운 아키텍처여서 성능병목 현상이 발생, 하드웨어별 개별 관리도구로 운영효율을 도모할 수 없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러한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해선 IT인프라의 새로운 접근방식인 하이퍼컨버지드 아키텍처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효율적인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뉴타닉스코리아 김국재 부장은 “뉴타닉스는 다양한 하이퍼바이저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블록, 파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등 기능 구현이 필요하고 원클릭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가상머신(VM) 단위의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이 가능한 뉴타닉스 플로우, 어플리케이션의 배포 및 관리가 가능한 뉴타닉스 캄,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동해 멀티 클라우드 비용 분석 및 최적화를 위한 자이 빔(Xi Beam) 및 어플리케이션 간의 연계성을 시각화 하고 성능 모니터링을 위한 자이 에포치 솔루션 등도 소개됐다.

이밖에 레노버코리아 조성룡 부장은 뉴타닉스의 솔루션을 탑재한 레노버의 HX시리즈 및 SAP 솔루션을 구축한 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씨티아이앤씨는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업체로 뉴타닉스 지사가 국내에 런칭한 시점인 2014년부터 프리미엄 기술 파트너로 활동했다. 주요 고객사로는 BC카드, 화성시청, 나이스평가정보 등이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