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예약 인스턴스 추천’ 기능 추가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8.09.18 16:25:29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자사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에 ‘예약 인스턴스(RI) 추천’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옵스나우는 베스핀글로벌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비용 관리 및 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비롯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리소스 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기능은 현재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지원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RI(Reserved Instance) 구매현황을 통해 사용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추천 안을 제공한다.

추천 받은 RI 를 구매할 경우의 예상 절감 비용을 확인할 수 있고, 개별 인스턴스 정보 및 시간별 비교 차트와 함께 클라우드 비용을 자동으로 분석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예약 인스턴스 추천 기능은 최적의 RI 추천부터 실제 비용 절감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서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옵스나우는 현재 네오위즈, 브레인콜라, 캠에쎈 등 약 450여 고객사가 이용하면서 매월 30% 이상의 비용 절감효과와 장애 인지 및 복구시간의 50% 이상 단축 등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