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AP, 클라우드 협력 강화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7.11.30 08:06:55

▲빌 맥더멋 SAP CEO(사진 왼쪽)와 사티야 나델라 MS CEO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와 SAP가 클라우드 협력을 강화한다. 각 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상호 도입하는 한편, 솔루션 공동 개발 및 마케팅 부문에서도 협력한다.

28일 양사는 이같은 협력 내용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SAP의 프라이빗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MS 애저에 탑재된다. 고객은 ‘SAP S/4HANA’를 매니지드 클라우드에서 구동할 수 있다.

또, MS는 내부 재무 프로세스 구동 솔루션으로 SAP S/4HANA를 애저에 도입할 예정이다. SAP도 내부 핵심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을 애저로 이전할 예정이다. ‘SAP 아리바’는 구매 애플리케이션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애저 활용의 폭을 더욱 넓힌다.

이밖에 MS는 SAP S/4HANA를 애저 인공지능 및 분석 서비스와 연동해 재무 보고서와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개선할 예정이다. SAP는 현재 10여개 이상의 비즈니스 크리티컬 시스템을 애저로 이전하고 있다. 양사는 해당 내부 프로젝트를 문서화해 고객이 애저 상에 SAP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과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코카콜라, 컬럼비아스포츠웨어컴패니, 코츠, 코스트코홀세일 등 다양한 종류의 기업 고객사가 SAP와 애저를 활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사티아 나델라 MS CEO는 “기술이 모든 비즈니스와 업계를 변화시키는 가운데 기업과 단체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 있다”며,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MS와 SAP는 서로의 솔루션을 활용해 각자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고객이 핵심 워크로드가 애저 상에서 구동되는 SAP S/4HANA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