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동 트위터 페이스북

백지영 기자 / jyp@ddaily.co.kr2017.03.13 17:32:47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P(www.sap.com)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17’ 컨퍼런스에서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기업 고객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분석 솔루션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SAP HANA상에서 구동하고 실시간 인사이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SAP는 구글의 기업용 파트너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인 구글 클라우드 런처 마켓플레이스(Google Cloud Launcher Marketplace)를 통해 SAP HANA 익스프레스 에디션을 제공한다.

향후 SAP는 자사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기업 고객에 기업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서비스 인프라(IaaS) 분야에서도 협력한다.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무결성을  기반으로 공동 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협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SAP의 계정 및 접근 관리(IAM) 솔루션과 구글의 업무 생산성 도구인 지스위트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통합된다. 이를 통해 34만명의 고객사는 SAP 솔루션을 손쉽게 지스위트 혹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결하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접근을 허용할 수 있게 됐다.

베른트 루커트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 이사회 임원은 “이번 협력은 양사의 고객사가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며 “SAP와 구글은 향후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공동혁신을 이뤄, 고객사와 함께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검색폼

문서 자료실

  •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안내…다운로드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서비…다운로드
  •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다운로드 본 연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주요…다운로드
  • 2011년을 이끌 클라우드 및 가…다운로드 CIO 및 IT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다운로드

구축 사례